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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대보험 가입확인서 30초만에 발급받기


■ 4대보험 가입확인서


사업을 하는 사업자이든 회사에 다니는 근로자이든 4대보험과 관련한 서류를 제출해야 되는 일들이 생깁니다. 예를 들면 집을 구매하기 위해 금융기관에 제출하는 서류로서 4대보험 가입확인서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4대보험 가입확인서라고 부르는 서류는 다른 명칭으로도 부르다보니 굉장히 헷갈릴 수 있어서 유의하시기 바라며, 아래의 서류는 모두 동일한 서류입니다.


4대보험 가입확인서 = 4대보험 가입 증명서=4대보험 가입내역확인서



다만, 이름이 비슷해서 헷갈리지 말아야 하는 서류는 다음과 같으며 아래의 서류는 4대보험 가입확인서와는 전혀 다른 서류입니다.


1) 4대보험 완납증명서(건강보험공단에서 발급)

2)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건강보험공단에서 발급)

3)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건강보험공단에서 발급)

4) 연금 납부확인서 (건강보험공단에서 발급)



▶ 4대보험 완납증명서 초간단 발급절차 확인하기


■ 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 절차

그럼 지금부터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4대보험 가입 확인서 발급을 받을 수 있는 신청 절차를 살펴보겠습니다. 발급전에는 공인인증서와 프린터가 꼭 필요합니다.


1) 포털에서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를 검색합니다. https://www.4insure.or.kr/ins4/ptl/Main.do)



2) 증명서 클릭 후 증명서(가입내역확인) 신청/발급 클릭



3) 공인인증서 로그인


4) 사업장 가입내역 확인서 체크 후 신청


5) 출력가능 확인후 출력하기

그럼 헷갈리지 마시고 필요한 서류 정확하게 신청 및 출력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