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경제

TikTok에 대해 왜 모두가 혼란스러워 할까요?


TikTok은 전체  다운로드 횟수가 20 억회를 돌파한 글로벌 소셜 미디어 동영상 공유 앱입니다 . 
지난 12 개월 동안이 이 앱은 Facebook, Instagram 및 WhatsApp을 합친 것보다 많은 다운로드를 받았습니다. 
현재 데이터 프라이버시 및 국가 보안 위험에 대한 주장으로 수많은 정부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인도에서는 이미 금지되어 있으며 미국 행정부에서도 금지를 심각하게 고려하고 있습니다. 

사용자가 만든 바보같은 동영상을 호스팅하고 표시하는 플랫폼이 어떻게 데이터 프라이버시와 국가 보안의 위협이 될 수 있습니까?

 


TikTok 비디오 공유 앱은  심리적  예측 기계 학습 엔진으로, 알고리즘은 사용자가 생성한 짧고 재미있는 동영상에 대한 반응을 통해 지능적으로 개별 프로필을 분류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Rorschach  투영 심리 테스트 방법 과 다소 유사하며,  피험자에게 잉크 블롯으로 알려진 일련의 이미지가 제공됩니다. 


잉크 블롯에 대한 인식과 반응은 심리적 해석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기록되고 분석되어 대상의 무의식적인 생각, 동기 또는 욕망을 드러냅니다.

스탠포드의 Michal Kosinski 교수는  말합니다.
 "사람들의 얼굴은 사람과 그들의 심리 인구학적 특성에 대한 친밀한 정보를 추출하는 데 사용할 수있는 디지털 발자국을 남깁니다." 
그는 "페이스북 좋아요"와 인공 지능 (AI)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기계가 개방성, 쾌적성, 외향성, 성실성 및 신경증과 같은 성격 특성을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다고 강조합니다. 또한 AI 알고리즘이 소수의 무해한 Facebook 좋아요와 결합되어 인간이 할 수있는 것보다 성격 특성을 더 잘 예측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실제로 이러한 기계 학습 도구는 좋아요가 10개인 직장 동료보다 개인 특성을 더 잘 예측합니다. 

 

 


사용자가 만든 바보같은 동영상을 통한 엔터테인먼트는 TikTok이 사용자에 대해 수집하는 인사이트를 위장합니다. 
TikTok 앱 사용자 상호 작용 데이터를 활용하여 상세한 개별  "심리 측정"  프로필 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이러한 프로필에는 개인의 관심사, 취미, 정서적 유발 요인, 생활 방식 선택 등에 대한 정보가 포함됩니다. 

이러한 개인 정보는 누군가가 특정 제품을 구입하고 특정 원인을 지원 하고 특정 방식으로 투표 할 수있는 이유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영적 성향, 성적 지향, 숨겨진 편견, 성향 등. 민간인, 정부 및 군 관리의 심리적 프로파일은 잠재적으로 독점적이고 민감한 정보에 영향을 미치고 활용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TikTok 알고리즘이 학습 된 프로파일링을 기반으로 개인에게 비디오 클립을 선택하고 블리츠 링하므로 앱은 잠재적  메시지 및  선전 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TikTok의 중국 모회사인 바이트댄스가 중국 정부를 도운 전력이 있다는 주장이 있습니다. 
중국 보안 및 정보 법 관할권 내에서 운영되는 회사와 개인은 요청시 모든 데이터를 준수하고 중국 정부에 넘겨야하며 이러한 준수 사항을 비밀로 유지해야 합니다. 

 



컬럼비아 대학교 법학 교수 인 Timothy Wu 교수는 인터넷의 영혼을위한 긴 "tit for tat"싸움을 강조합니다. 
Wu 교수는 "중국에서는 TikTok 및 WeChat (YouTube 및 WhatsApp과 같은 비디오 및 메시징 앱)과 같은 외국 제품이 수년 동안 금지되었습니다.  국가의 광범위한 차단,  검열 및  감시 인터넷 개방성과 품위의 거의 모든 원칙을 위반합니다. 
중국은 폐쇄적이고 검열적인 인터넷 경제를 국내에서 유지하고 있으며 자사 제품은 해외 시장에 완전히 접근 할 수 있습니다. 
중국은 기술 사업에 대한 대부분의 외국 경쟁자뿐만 아니라 뉴스, 종교 교육 및 기타 정보의 외국 출처도 금지합니다. 
중국은 개방형 인터넷의 규칙을 따르기를 거부합니다. 왜 계속해서 전세계 인터넷 시장에 접근 할 수 있는가? "라고 Wu 교수는"이 비대칭은 불공평하며 더 이상 용납되어서는 안됩니다. 완전한 인터넷 접속의 특권인 개방형 인터넷은 그 개방성을 존중하는 국가의 기업으로만 확장되어야합니다. "

TikTok은 사용자가 만든 짧은 비디오 클립 (최대 60 초)을 지속적으로 재생하는 무작위로 선택된 체인을 표시합니다. 
앱의  인공 지능 (AI) 알고리즘은 사용자 상호 작용을 수집 및 학습하고 "For You"라고하는 개별 비디오 피드에서 다음에 표시 할 특정 클립을 결정합니다. 


이 앱은 시청자에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욱 개인화되는 끝없는 엔터테인먼트 스트림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위 또는 아래로 스와이프하거나 댓글을 달거나 클립에 좋아요를 눌러 새 비디오 클립을 탐색 할 수 있습니다. 

 

 



전체 화면 디자인은 최대의 관심을 끌고 사용자의 상호 작용을 유도합니다 (긍정적 = 좋아요, 팔로우 또는 끝까지 시청, 부정적 = 스와이프, 아래로 누르기). 사용자 상호 작용없이 개별 비디오 피드는 지속적으로 재생되는 단일 비디오 클립에 지루하게 고정됩니다. 

TikTok은 사용자에게 친숙한 비디오 제작 도구를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솔로 비디오를 만들고, 다른 사용자와 "듀엣"하고, 반응 비디오를 편집 및 생성하고,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기존 노래와 비디오에 자신 만의 트위스트를 쉽게 추가 할 수 있으므로 쉽게 콘텐츠를 만들 수 있고 공유 커뮤니티의 느낌을 키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Deep Chills의 노래는 TikTok 밈에서 바이럴 배포를 즐겼으며이  노래는 550 만개가 넘는 새 동영상을 만드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앱의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가 어떻게 상호 작용을 훨씬 더 재미 있고, 협력 적이며, 매력적으로 만들어 앱에서 전용 사용자 시간을위한 후크를 만들고 TikTok이 사용자가 만든 짧은 비디오 클립 저장소를 기하급수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는지 보여줍니다. 

 



TikTok의 사용자 제작 비디오 콘텐츠 저장소는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의 글로벌 사용자와 지능적으로 잘 어울립니다. 이질적인 사용자 제작 비디오를 기하 급수적으로 증가하는 전 세계 시청자와 연결하는 빠르고 효율적인 중간 역할을합니다.

 

사용자에게 비디오 썸네일을 탭하거나 채널을 클릭하도록 요청하는 대신 앱의 AI 알고리즘은 사용자 행동을 학습하고 개인화 된 비디오 피드에 표시되는 다음 비디오 클립을 선택합니다. 이 알고리즘은 사용자에게 많은 부담을주지 않고 개별 관심 그래프를 효율적으로 조합합니다. 학습된 소비를 통한 수동적이고 은폐 된 개인화입니다. 동영상이 짧기 때문에 사용자가 단위 시간당 제공하는 교육 데이터의 양이 많습니다. 

 


TikTok은 앱을 놀랍도록 매력적으로 만드는 데있어 다른 어떤 기술 회사보다 자동화 된 개인화 된 콘텐츠 추천 시스템을 더욱 발전 시켰습니다. 


TikTok은 사용자가 무엇을 시청해야하는지 전적으로 추론하고 결정합니다. 
TikTok은 사용자에게 추천 목록을 제공하거나 사용자에게 명시 적으로 의도를 표현하도록 요청하지 않습니다. 앱의 AI 기반 "탐색"알고리즘은 광범위한 비디오를 표시하여 사용자 경험을 풍부하게합니다. TikTok 사용자는 앨리스가 원더 랜드에 빠졌을 때 경험 한 것과 비슷하게 명시적으로 검색하거나 관심을 표현한 적이없는 주제에 대한 다양한 짧은 동영상을 탐색하고 발견 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대부분의 소셜 미디어 회사에는 소셜 온 보딩에 전념하는 많은 제품 관리자, 디자이너 및 엔지니어가 있습니다. 그들은 사람들에게 친구를 추가하고 사람들을 팔로우하도록 유도하고, 건강하고 강력한 피드를 제공하는 데 필요한 사용자 관심도 그래프를 만들기 위해 전화 연락처 목록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부여하도록 촉구합니다. 

 

TikTok은 기하 급수적으로 증가하는 사용자 제작 콘텐츠를 전 세계 수백만 명과 연결하고 일치시킴으로써 프로세스를 회피합니다. 앱의 알고리즘은 알라딘을 제공하는 지니와 같이 사용자가 관심을 가질만한 것을 학습하고 조정하고 표시하기로 결정합니다 .

 



TikTok의 다양한 단기간 사용자 제작 편집 가능한 비디오와 협업적이고 매력적인 플랫폼은 사용자가 시간을 보낼 수있는 중독성있는 엔터테인먼트 설정을 만듭니다. TikTok의 AI 알고리즘은 다양한 문화적 및 민족적 배경을 가진 사용자에 대해 불가지론적이며 다양하고 짧고 재미있는 비디오에 대한 상호 작용과 반응을 통해서만 개별 관심 그래프를 생성합니다. TikTok은 대부분 중국에 위치한 팀과 인프라로 운영되며 글로벌 플레이어가 되었습니다. 

 



TikTok은 젊은 사람들이 선택한 엔터테인먼트 소셜 미디어가 되었지만 노인들이 선택한 소셜 미디어가 될 수도 있습니다.  노년층은 친구가 적은 경향이 있으며 TikTok은 끊임없는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여 외로움을 쉽게 채울 수 있습니다. 


고효율 지능형 기계 기반 관심 매칭은 엔터테인먼트, 여행,레저, 교육, 요리, 쇼핑, 데이트, 구직 등에서 끝없는 개인화 된 경험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및 AI 알고리즘을 통한 개인 프로파일링은 악성 및 파괴적인 행위로 인해 데이터 프라이버시 및 국가 보안 위험이 발생합니다. 


거기에 혼란이 있습니다!